뉴턴의 실장권법



옛날옛날에 한 무술가가 있었다. 그는 한평생 혹독하게 몸을 단련했고 자신의 기술을 연마하는 데에 일생을 바쳐 온 참된 무술가였다. 이미 그는 왕가에서 인정한 챔피언이었고 그에 대적할 수 있는 이는 대륙을 통틀어서도 찾아볼 수 없었지만, 무술가는 오늘도 만족하지 않고 더 강해지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아아. 질렸다. 이건 버려야겠어."


고서점에서 발견한 무술책이었다. 당연히 기초 교본 정도로 익힐 수 있는 테크닉은 이미 마스터한 지 오래였지만, 혹여나 그가 놓친 것이 있을 수도 있었고 또한 지금의 경지에서 기본을 다시금 공부한다면 다른 깨달음이 있을 수 있을지도 몰라 구입한 서적이었다.

물론 그 어디에도 해당하지 않았고, 남자는 실망 가득한 표정으로 책을 공원 한복판에 던져버린다.


"데스우?"


그리고 그 책은 때마침 공원을 배회하던 한 실장석의 눈에 들어왔다.

며칠이 지났다.








실장석이 이를 드러내며 포효했다. 






"데챠아아아앗!"


"아, 아니..?"


한 남자가 있었다. 어렸을 적엔 나름 촉망받던 인재였고, 입시를 성공적으로 마쳐 나름 명문대를 졸업하기까지 했지만, 이 나이까지 먹도록 취직도 하지 못해 고향에 있는 부모님의 집에서 몇 년 동안 밥만 축내던 백수였다. 

그는 오늘도 제 한심한 인생을 비관하며 하염없이 공원이나 거닐던 도중, 웬 겁대가리를 상실한 실장석 하나가 자신의 앞길을 막는 장면을 보았다.


"실장권법. 똥닌겐은 이미 죽은데스!"


붕쯔붕쯔. 파파팟. 탁. 

제 모습이 나름 위협적이라 생각하는지 그것은 짧은 팔다리를 이리저리 휘두른다. 우스꽝스럽기 짝이 없지만, 어딘가 모르게 수박 겉핥기로나마 격투기를 익힌 듯한 모습이었다.


"덤비는데스. 나한테 지면 집노예가 되는데스."


그것은 자신만만한 얼굴로 남자에게 싸움을 걸어왔다.

어이가 없을 지경이었다. 어렸을 적부터 공부에 매진해 온 탓에 몸은 약했고, 운동이랑도 담을 쌓아왔던 그였지만 그래도 잘 쳐봐야 제 무릎까지밖에 오지 않는 실장석에게는 지고 싶어도 질 수가 없었다. 안 그래도 짜증이 났는데, 발로 뻥 걷어차버리고 가던 길을 가려 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그러려 했다.


"아아. 갈아입고 오기 때문에 기다리고 있어요?"


"뎃. 도망치는 데스. 그러나 올바른 선택인 데스."


문득 재미있는 생각이 났다. 안 그래도 심심했는데 적당히 장단을 맞춰서 놀아주는 척이라도 해볼까. 남자는 왠지 온화한 어조로 실장석을 달랬고, 그것은 자신만만한 태도로 남자의 뒷모습에 대고 비웃는다.


"어이. 왔다구."


"데젝. 갑자기 뒤에서. 무례한 놈 데스우.

데프프. 갈아입으면 더 강해지는데스?"


그는 집에서 무술복으로 갈아입은 이후에 다시 그 실장석을 찾았다. 그것은 어디서 발견했는지 누군가 먹다 버린 사과조각을 질겅거리며 불량하게 앉아 있었다. 어설프게 도복을 차려입은 남자의 모습을 보고, 그것과 그것의 자는 코웃음을 친다.


구더기 두 마리가 운치의 원을 그려 링을 만들었다. 그리고 자실장은 어디서 구해왔는지 모를 독라의 머리에 돌을 내려쳐서 벨로 갈음한다. 


때앵.


"닌겐. 흠씬 패주는데스."


데오오옷!


궤상망측한 기합을 넣으며 그것이 달려들었다. 풍차처럼 팔을 휘두르는 꼴이 우습기 짝이 없었다. 제게 달려들어온다고 나름 속도를 내는 꼴이란, 그동안 따뜻한 차 한잔을 끓여서 마시고 와도 될 만큼이나 하품이 나온다.

하지만 남자는 혼신의 연기를 다해 아슬아슬하게 그것의 공격을 피했다. 


"아. 아으윽!"


"똥닝겐. 무술복은 통판인 데스? 폼인 데스? 데프프."


옆차기 세 방이 남자의 복부에 꽂혔다. 물론 타격감이래봤자 토닥토닥 정도. 솜방망이와 비교해도 솜방망이가 화를 낼 정도였지만. 남자는 무릎마저 꿇고, 고통스러운 신음을 흘렸다. 가히 골든 라즈베리 남우주연상을 받을 만한 연기력이었다.


"평일 낮에 뭐하는 데스? 그러고보니 똥닝겐 인분충인데스?"

"우가아 !"


나름 피니쉬 무브를 치려는 것인지, 그것은 한쪽 다리를 든 채로 빙글빙글 돌아가며 남자를 난타했다. 세상 어느 무술에서 나온 동작인지 우스꽝스러울 뿐이었지만, 거의 남자는 핀치에 몰렸다. 그는 힘이 풀려 맨바닥에 주저앉은 채로, 숨을 헐떡이며 간신히 정신의 끈을 잡고 있을 뿐이었다.


"닝겐상! 일어나는데스!"


"우웃? 왓?! 독라투성이?"


어디선가 들린 목소리. 그는 고개를 돌렸고, 그 곳에는 간절히 두 손을 모아 둘의 혈투를 보고 있는 독라무리가 있었다. 그들은 남자가 한 대를 맞을때마다 진심으로 탄식을 흘리고 있었고, 두 눈에서 적록의 눈물을 줄줄 흘리며 필사적으로 남자를 응원하고 있었다.


"그 일가는 권법을 터득하고 나서 난폭해져서 선량한 우리들은 곤란해진데스."


"공원에 평화를 되찾는데스우!



노력하는데스. 니트라도 좋은 데스!

일어서는데스. 일어서는데스, 닝겐!"


납득이 갈 만했다. 그런 일이 있을 만도 하지. 어설프긴 하지만 그래도 기초적인 무술동작을 배웠다 정도로도 다른 실장석을 상대로 우위을 점할 수 있었겠지.


"결정타, 데샤뵷!"


놈은 이제 결정타를 날리려 하고 있었다. 남자가 이미 그로기상태라 판단했는지, 이제 끝장을 내기 위해 경계도 없이 큰 동작을 막 시전하려던 차였다. 뭐, 슬슬 질리기도 시작한 참이었고 때마침 저렇게 관객들까지 모였으니까.. 남자는 그제서야 몸을 일으킨다.


"나의 마음을 도려내는 분충은 용서하지 않아요!"


무술도 뭣도 아니었지만 신체능력 자체가 비교도 되지 않으니까. 남자는 한참을 달려오던 그것의 머리채를 잡아채버리고는 인정사정없이 그것의 복부를 두드렸다. 불의의 일격임을 차치하고서라도 참피의 나약한 내구도로 견딜 만한 데미지는 아니었다. 놈은 순식간에 분대가 터져버렸고, 적록의 눈물에 입에서는 피까지 토해내며 단 몇 방에 전의를 상실했다. 마마의 승승장구를 지켜보던 자들은 혼비백산하여 사방으로 달아났다.


"테치테치!"

"닝겐상.. 아, 아리가또 데스웅!"


연출이긴 하지만 꽤 극적이라고도 할 만했지. 거의 패배 직전까지 몰리던 그가 독라들의 응원에 힘잆어 악의 보스를 처치할 수 있었으니. 지켜보던 독라들 역시 환호하며 남자의 주위에 몰려들었고 남자들은 독라 중 하나를 잡아 하늘 높이 치켜들었다. 마치 승자가 챔피언 벨트를 들어올리듯이.




"뎃데로게. 공원수호자의 탄생데스우!"

"아리가또레치!"

"사이코오레치!"


다만. 남자는 그 독라들이라고 특별취급을 해 줄 생각은 없었지만. 어차피 그의 눈에는 똑같은 똥벌레일 뿐이었다. 심지어 옷까지 입고 있지 않음에 더 혐오스럽게 보이기까지 했으니. 남자는 그대로 손에 들고 있던 독라를 내팽개쳤고, 그것은 단발마의 비명과 함께 바닥에 곤죽이 되어버렸다.


"실장에게 격려받은 이 굴욕. 보고 있었던 놈들은 용서하지 않아요!"

"덱, 데갸아악!"

"테차아~!"


순식간에 백 팔십도 태도를 바꾸어버린 남자에게 독라들은 모두 경악했다. 조금이라도 눈치가 빠른 것들은 당장 걸음아 날 살려라 도망쳤지만, 그렇지 못한 것들은 영문을 모르고 어리둥절해 있다가 그대로 남자의 발길질에 터져나갔다. 물론 어느 쪽이든 살려둘 생각은 없었다. 


"이 똥벌레새끼들! 안 그래도 기분 좆같았는데, 오늘 잘 걸렸다. 핫-햐!"









다리에 걸리는 대로 걷어차고, 팔을 휘두르다가 잡히는 대로 후려쳤다. 그 뚱뚱한 몸으로 도망쳐 봤자 남자의 부실한 체력으로도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었다. 그렇게 남자는 괴성을 질러가며 주변의 똥벌레들을 척살했다.

그렇게 눈에 보이던 마지막 녀석을 처리한 참이었다.


"하 씨. 그렇잖아도 이력서 또 떨어져서 열 오르던 참이었는데, 무슨 똥벌레놈들이 사람 기분 잡치게 하고 있어. 덕분에 시간낭비나 하고.."


남자는 숨을 헐떡이며 담배불을 붙인다. 연기를 한 모금 깊게 빨고 뱉는다.

안 그래도 취직은 언제 하냐며 집에서 닦달을 듣고 오던 차였는데. 이 꼴로 집에 들어오냐면 옆집 누구 아들은 어느 기업에 갔다고 자랑하는데, 넌 이제 대낮부터 녹돼지들이랑 놀고 오는 거냐며 욕을 얼마나 바가지로 처먹을지. 그는 욕지기를 씹었다. 자기가 생각해도 오늘은 특히 한심한 짓이었기도 했고. 

아씨. 전공이 그런데 어쩌라고. 대학원까지 나왔는데 이렇게 취직 안 될 줄 알았냐고. 이럴 줄 알았으면 적당히 전망있는 공대나 갈 걸, 괜히 자연대나 가서는.. 머리 끝까지 짜증이 뻗쳐올라서는 남자는 쥐고 있던 참피 하나를 저 멀리 던져버린다.


"그래. 씨발. 날아가라. 짜식이, 멀리도 가네."


데갸악 하는 비명이 멀어지면서, 참피는 수려한 포물선을 그리며 허공을 날았다. 남자가 집어던진 힘을 실어 저 높이 솟구치다가도, 으레 그렇듯이 땅으로 이끌려 떨어진다.

잠깐만.

떨어진다? 


"아.. 하하. 그래. 그거였어. 그거였다고!"


불현듯 무언가가 그의 뇌리에 스쳤다. 그래, 왜 그걸 여태 당연하게 생각한거지? 아직 체계적으로 정리되지 않은 아이디어이지만 왠지 모를 확신히 들었다. 이럴 때가 아니었다. 남자는 황급히 짐을 챙겨 집으로 달려간다. 실장석들을 두드려 패느라 이미 체력은 많이 소진된 상태였지만, 턱 끝까지 숨이 차오르는 것도 잊은 채로 무언가에 홀려 그의 서재로 우당탕 올라갔다. 

참피들의 운치를 잔뜩 묻힌 그 꼴에, 그리고 그 냄새에 지나치는 사람들마다 그에게 향하는 힐끗거림, 그리고 쑥덕임. 심지어 주방에서 들려 오는 지긋지긋한 엄마의 욕마저 지금만은 귀 너머로 흘릴 뿐이었다. 그리고 그는 한참을 잊고 있던 전공서적을 펼쳤다. 미친 듯이 노트에 무언가를 휘갈겨 적기 시작했다.



얼마 후 아이작 뉴턴은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표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무분별한 악플과 찐따 댓글은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