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따 댓글 특징



필자는 어느날 흥미를 느껴서 데챠짓소 찐따들의 댓글을 살펴보다가
수많은 좆찐따들의 댓글에서 몇가지 공통점을 도출할 수 있었다.

왜 이 찐따근첩ㅅㄲ들이 싸지르는 댓글이 읽는 사람을 ㅈ같게 만드는지 적어본다.




(1) 소설적 허용의 몰이해

정상인 = 개연성이 너무 터무니 없거나 줄거리가 작붕 수준이 아니라면 다소 어색한 부분이 있어도 소설적 허용으로 보고 넘어감

좆찐따 = 극적 허용이란걸 인정하지 않음. 작품의 주제나 스토리의 진행을 위한 부분에서 보이는 사소한 문제들을 일일이 트집잡고 지적해야 직성이 풀리며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거나 아무도 안 궁금한 사실을 장문으로 떠벌인다.


ex) 찐따 : 와.. 개빡치네 참피는 조그맣고 느린데 ~장면에서 인간이 못 잡는게 말이 되냐? 참피의 보폭은 기껏해야 ~cm고 인간의 평균 속도는 시속 ~km인데 저건 인간이 저능아거나 정박아라고 설정해야 말이 되는 수준이네




(2) 과몰입 (ex:학대파)

정상인 = 학대파도 작품의 등장 캐릭 중 하나일 뿐이므로 그딴거에 감정이입하는 일 따윈 없고, 실제로 약한 생물을 학대하는 행위는 불법 부당하다는 걸 인지하고 있음. 작품상 등장하는 학대파는 그저 인분충(니트)이거나 작품의 병맛이나 재미를 위한 것일 뿐임.

좆찐따 = 실제로 존재하지도 않는 참피를 찐따의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을 괴롭히는 "무언가"로 투영하고, 학대파는 그들에게 정의를 집행하는 숭고한 인물이라고 상상함. 따라서 찐따는 학대파에게 자신을 대입해서 대리만족을 느끼기 때문에 단순히 학대파=앰생이란걸 인정하지 못하고 자기합리화를 하려함.
그런데 학대, 폭력, 살해를 합리화한다는 게 말이 안 되므로 찐따의 자기합리화라는건 아무런 설득력이 없는 개똥철학이란게 문제.

ex) 찐따 : 참피는 원래 학대를 위해 태어난 생물이에요. 참피가 그러라고 만들어진 겁니다. 그러니까 학대하는 거에요. 참피는 바퀴벌레와 동급입니다.

그런데 참피=바퀴벌레설을 주장하는 찐따 중에 어느 부분에서 무엇이 동일한지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걸 본적이 없다. 이유가 없고 그냥 막무가내다. 실제로 존재하지도 않는 생물이 찐따에게 무슨 피해를 주었길래 ㅡ 찐따가 참피에게 "무엇(담당일진)"을 투영하길래 ㅡ 참피가 바퀴벌레급으로 좆같은지도 의문이지만 단순히 좆같다고 바퀴벌레가 참피와 동일하다면 데챠짓소 찐따들도 좆같으니까 바퀴벌레랑 동급이지 않을까?




(3) 답정너 결말 요구

정상인 = 참피를 이용한 풍자물이든 뭐든 개연성에 크게 문제가 없다면 무슨 결말을 내든 작가의 자유로 보고 넘어간다.

좆찐따 = 작가의 자유를 용납하지 않는다. 그들은 이미 답을 정해놓고 있다. 작품의 주제가 무엇인지, 작품 자체에 등장하는 참피의 성격이나 특징이 어떤지, 참피가 작중에서 어떤 행동을 했는지 상관하지 않는다. 그들은 이미 작품을 읽기도 전에 참피에게 현실에서 자신을 괴롭히는 "무언가"를 투영하였고, 따라서 자신의 오너캐인 학대파가 등장해서 그것에게 정의를 집행해야 하기 때문에 스토리와 상관없이 참피가 잔인하게 죽지 않는 결말이라면 혼자만의 세계관이 무너지므로 매우 불편함을 느낀다.

ex) 작중에 등장하는 참피는 전혀 그런 캐릭터가 아닌데 댓글에 찐따가 기어나와 자신의 뇌내망상 속의 참피의 악행을 줄줄이 언급하며 잔인하게 죽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럼 찐따새끼야 니가 쓰면 되잖아 싶지만 그런 찐따가 싸지르는 개똥스크는 아무도 읽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다른 작가의 작품에 기어들어가서 분탕을 친다.




(4) 중2병

(3)에서 이어져서 중2병까지 걸린 찐따라면 작품의 결말이 어떻든 간에 자신이 어떻게 참피를 더 심하게 학대할 수 있는지 열변을 토할 것이다.

장난식으로 쓰는 드립과 구분해야 한다. 찐따들은 진지하고 구체적이기 때문이다.

ex) 저정도로 학대해서 죽이다니 아쉽군요... 저였으면 저 녀석을 산채로 ~하며, ~를 중점적으로 찢어서 해부하고, ~는 다 자르고 총구는~하게 하고, ~해서 강제출산시킨 후 낳은 구더기는 ~해버리고, 마지막은 ~에 쳐넣어버렸을텐데 말이죠..

주로 네 블로그의 좆목 댓글에서 볼 수 있으며, 이 중2병 찐따들은 자신이 얼마나 잔인한지 설명하여 일반인을 경악시키는 걸 즐기며 자신의 잔인한 언동을 질타받는 것에 쾌감을 느낀다. 찐따 자신의 상상 속에 그는 이미 "코리안 조커"이다.














참피 커여워서 그렸어요 ՞⸝⸝ ༥ ⸝⸝՞ (ㅇㅇ(180.229))












낙서 올려도 되는 레후? (ㅇㅇ(112.147))
























엄지랑 우지챠 (ㅇㅇ(221.147))












운치굴 안쪽 (ㅇㅇ(58.238))
























[AI] 그록 돌려 봤음












참피 낙서해본데스 (뇽뇽)












참피련 (219)












실장석 (그림판CC)












우지짱 낙서 (てっぱんりょうり)












마마가 돌아오지 않는테치




-마마가 돌아오지 않는테치.


-그런레치. 이미 달님이 떠버린레츄..


-걱정마테츄 마마는 제일 이쁘고 똑똑한 마마인테치이 꼭 돌아오는테치!


-그런레치이~ 마마가 돌아오면 마마의 발씨를 꾹꾹해주는레츙~


-하지만 비님이 많이많이 내리는테치. 이래선 집으로 가기도 힘들어진테치..


-이곳에서 계속 기다리는레치!마마는 꼭 이곳을 지나가는레치!


-그렇게하는테치. 마마가 무사히 돌아왔으면 좋은테치.


-마마가 통통공님을 데리고 와줬으면 하는레치이~


-킥킥 작은 인형님도 데리고 와주면 좋은테치이~
.
..
...
....






-배고픈테치.


-마마가 돌아오지 않는레치이..


-






낙서 (ㅇㅇ(221.165))












닝겡상 (ㅇㅇ(211.215))












우지챠 새해 인사 (자쿤)














레후... 여기가 어디인 레후 (ㅇㅇ(spit2632))












길가다가 실장석가족 만나서 사진찍어왔다



길가다가 실장석 가족만나서 사진찍어왔다

재개발 예정된 오래된 아파트 단지인데
실장석 가족이 쫑쫑거리며 걸어가고있더라.
중실장 하나에 자실장 셋이
각각 우지챠 한 마리씩 들고 오던데
(엄지도 한 마리)
잠깐 시간내서 사진 찍고 이야기도 좀 했다

친실장의 말에 따르면
떠돌아다니다가 여기에 정착해볼까 생각중이라던데
여기 고양이도 좀 있고 곧 철거예정이라서
다른곳 가라고 말해줬다. 차라리 뒷산에 가는게 나을거라고.







엄지가 도축되기까지 30일 남은 일가의 모습

정 많고 순수한 이 친실장은
우지챠에게까지 운치가 아닌 평범한 먹이를 줄 정도로
일가 모두에게 공평한 사랑을 베풀었다.
하지만 겨울이 시작되고 비축된 식량은 급격히 줄어들어
결국 눈물을 흘리며 우지챠를 잡아먹는다.
그리고 동족식의 맛에 눈을 뜬 일가는
얼마안가 엄지까지 도축하여 맛있게 먹는다.
몸이 약해 일가의 생존에 기여도가 낮았던 삼녀는
잡아먹히게 될 다음 차례는 자신임을 깨닫고
차가운 바람이 부는 겨울 밤 골판지 하우스를
몰래 빠져나왔다.
그리고 얼마 안가 지나가던 고양이의
한 끼 식사가 되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