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원 실장인

 


철웅은 흔히 말하는 학대파백수였다. 백수이니까 실장석을 여러마리 잡아들여 동시에 학대할 수 있다. 수조 몇개를 구비해두고, 들에서 실장석 몇마리를 회유해서 학대하는 것. 백수인 자신보다 한없이 하찮고 나약한 존재를 학대하며 강자에 군림하는 쾌감. 그것은 철웅에게 끊을 수 없는 쾌락이 되었다.


그가 실장석을 잡아들이는 공원은 자주 구제를 했었다. 실장석이 몇마리 죽어서 대체할 애가 필요한데.. 투덜거린 철웅의 눈에 길거리 실장샵이 눈에 띄였다. 구제를 피하게 해준다는 말에 모인 실장석들이 가득하다. 한 마리 가격도 1000원. 마음에 든 철웅은 3마리 정도를 사서 돌아왔다. 검정색 비닐봉투에 담긴 실장석들은 사육실장이 되는 줄 알고 들떠 있었다.


그 믿음은 철웅의 집에 오자마자 깨졌다. 철웅은 3마리를 차례대로 독라로 만들었다. 머리카락을 뽑고 옷을 벗길 때부터 실장석들은 직감했다. 여기는 학대파의 집이라고.


"데샤아아아!!!"
"테치..무서운 테치..마마 어딨는 테츄.."


2마리는 성체실장이였고 1마리는 자실장이였다. 친실장과 떨어진 자실장은 서럽게 울었다. 다른 성체들의 학대장면들을 지켜보지 않는 아이였다. 성체의 몸에 못을 박고, 바늘을 꽂아 비명소리가 나도 수조 구석에 몸을 웅크리고 귀를 막고 떨고만 있었다.


"죄송한 테치 죄송한 테치 닝겐상 아타치가 잘못한 테츄.."


철웅이 그 자실장의 귀를 잡으면 자실장은 최대한 빠르게 자신이 잘못했다며 울었다. 차라리 빨리 놓으라며 울어대는 분충이 더 학대할 맛이 나는데. 계속 죄송하다고만 울어대는 자실장의 모습에 철웅은 짜증이 나서, 못을 왼쪽 팔에 박아버렸다.


"테챠아아아아!!! 닝겐상 아타치가 잘못한 테치 잘못한 테치 살려주는 테치 부탁인 테치.."


잠시 짤막한 비명을 지르던 자실장은 피를 뚝뚝 흘리면서도 도게자를 하며 빌어댄다. 아, 정말.. 한숨을 쉬던 철웅은 자실장을 다른 수조로 치워버렸다. 철웅에게는 항상 새로운 반응을 보여주는 분충이 더 좋았다.


"똥노예!!! 빨리 와타시를 풀면 총구를 핥는 것으로 봐주는 데샤!!!"


이 성체는 사지가 묶인 채로 자판기가 되어 계속 저실장을 낳고 있다. 낳은 저실장은 튀겨서 먹으면 한끼 식사가 되어서 좋다. 철웅은 그 성체의 눈 위를 바늘로 콕 찔렀다. 피가 흐르며 빠르게 낳고 다시 임신하는 그 모습이, 그러면서도 여전히 분수를 모르는 저 모습이 학대하기 딱 좋았다.


"테에엥...테에엥..."


반면 저 자실장은 여전히 구석에 얼굴을 처박고 울고만 있다. 동족, 오바상들이 학대 당하는 소리도 못 견디는것 같다. 이런 것도 정신적인 학대가 될 테니 내버려 둬볼까.


3일 정도가 지났다. 그 자실장은 여전히 울고 있었다. 탈수에 걸리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다만 다른 성체들은 저 자실장을 싫어했다. 자신은 학대를 안 당하면서 울기만 한다는 이유다. 계속 자실장을 때리려고 하기에 달마로 만들어 주었다.


"테에엥..닝겐상 너무 잔인한 테치. 미안한 테치 아타치가 잘못한 테차..."


이 정도면 거의 기계라고 느껴질 정도로 말을 반복한다. 고장난거 같잖아. 재미 없으니까 버릴까.. 그런 생각을 하고 잠든 다음 날, 그 자실장이 더 이상 울지 않았다. 분충으로 각성이라도 한 걸까 하며 철웅은 자실장을 찾았다. 철웅이 학대하는 실장석 11마리 중 자실장은 그 아이 밖에 없었으니 찾기 쉬울거라 생각했다.


"얘 어딨어?"


자신이 있던 수조 바닥에 딱 붙어선 고치를 틀고 있었다. 고치? 성체가 되려고 그러나? 자신의 집에선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지 않았을 텐데. 원래 철웅의 성격 같으면 치우거나 고치를 이용한 학대를 했겠지만, 철웅은 호기심으로 내버려두기로 했다. 자실장이 고치를 튼 모습을 처음 봤기 때문이다.


그 자실장은 아주 조용히 7일간 고치 상태로 있었다. 고치로 있는거 너무 길지 않냐. 우화하면 뭐가 나오든 학대해주마. 철웅이 중얼거린 그 다음 날, 자실장은 우화했다. 수조를 뛰어넘는, 실장인으로.


"..아타치 인간테치?"


그 자실장은 당황해선 벙쪄있었다. 한 손엔 여전히 못이 꽂혀 있어 피가 나왔고, 분명히 떼버렸던 머리카락은 단발이지만 다시 자라 있었다. 앞머리도 있었다. 벗겨버렸던 옷도 다시 입고 있었다. 애초에, 이 자실장은 실장인이 되었다. 특별한 조건도 없이. 18살 정도로 되어보이는 실장인이.


"...힉"


자실장은 철웅이 다가가자 몸을 웅크렸다. 아마도, 실장석 때의 트라우마 이려나. 철웅은 굉장히 당황스러웠다. 자신이 학대하던 실장석이 실장인이 되었다고 하면 누가 믿을까. 18살 정도이지만 키는 150cm 정도로 작은, 실장석과는 다른 몸의 라인이 잡혀 있는 오드아이의 실장인을 처음 본, 사실 여자와 거의 대화한 적이 없는 30세의 철웅씨에게는 이 실장인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부터가 큰 난제였다.


"죄..죄송한 테치 닝겐상 아타치가 잘못한 테치.."


철웅이 한발짝 더 다가가자 실장인은 무릎을 꿇어 고개를 조아린다. 가족 외의 여성을 가까이서 처음 본 철웅은 굉장히 당황했다. 어제까지만 해도 뭐가 나와도 학대할거란 마음이였지만, 18살의 어려뵈는 여자아이를 학대하겠다는 말은 아니였다. 실장석을 학대 할 때에는 청산유수 같았던 그의 명령조 어투도 여성의 형체를 갖춘 실장인 앞에서는 더듬기 시작했다.


"다..당장 나가!"


결국 철웅은 실장인을 밖으로 몰아냈다. 마치 도둑을 만난 사람 같았다. 그와 동시에 그는 책임을 회피했다. 실장석의 지능인 여자아이를 바깥으로 쫓아냈다. 철웅은 깊게 생각하기 싫어서 머리를 잠시 싸매더니 다시 성체들을 학대하러 의자에 앉았다.


자실장은 철웅의 집에서 쫓겨나 무작정 걸었다. 철웅의 집은 주변에 허름한 주택가 밖에 없어서, 그녀를 보는 사람은 많이 없었다. 다만 그녀는 꽤 들떠 있었다. 독라였는데 단발의 갈색 머리가 생겼고, 옷이 생겼다. 신발이 약간의 굽 있는 신발이 되어서 불편했을 뿐이다.


그녀는 무서워 하면서도 계속 걸었다. 굽 있는 신발이 어색해 계속 휘청이고 발을 접질리기도 했다. 신발을 벗고 싶었지만 그럴 수는 없었다. 맨발이 더 아플걸 알았다. 그녀의 다리는 점점 상처 투성이가 되어갔다.


"아픈 테치!"


벌써 몇번째 접질러지는 발인지 모른다. 한쪽만 3번은 접질린거 같다. 복사뼈가 욱신거리고 시려왔으며 걷는게 힘들어지기 시작했다. 그럼에도 그녀는 계속 걸었다. 걸어야 했다. 자신은 아무것도 모르니까.


"아..저.."


뒤에서 그녀를 부르는 말소리가 들려왔다. 순찰 중인 듯한 경찰 2명이 발목이 너무 아파 주저앉아있던 그녀에게 다가왔다. 자신에게 손을 뻗는 그 경찰의 손이, 그녀에겐 너무 무섭게 느껴졌다. 못이 박힌 그 팔로, 한번도 신어본 적 없는 구두를 신고 그녀는 전속력으로 뛰었다. 벗어나고 싶었다. 다시 학대 당하는 나날은 싫었다. 다가오는 손이, 저렇게나 무서운 거였나?


"테쟈아!"


당연하게도 그녀의 속도는 별로 빠르지 않았다. 전속력으로 뛴다고 해도 구두 때문인지 경찰보다 훨씬 느렸고 구두가 삐끗하면서 대차게 넘어졌다. 무릎이 까져 피가 흐르고 있는 그녀를 경찰이 일으켜세워 주었고, 무서움보다 아픔이 앞섰던 그녀는 잠자코 경찰을 따라가 차에 탔다.


"학대당한거 같은데"
"욱.."


같이 있던 경찰 한 명이 그녀의 팔에 꽂힌 못을 가리켰다. 피는 더 이상 나오지 않았지만 그대로 굳어버린 것만 같이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었다. 다른 경찰은 역겹다는 듯 입을 가리더니 보건소로 그녀를 데리고 갔다.


"몸 상태가 개판이네 개판~"


직원이 걱정스럽다는 말투로 그녀의 몸을 살폈다. 왼 팔에 대놓고 박힌 못, 테치라는 어미를 쓰는거 봐서 자실장때 박혔던 사람 기준으로 작은 못에 얼마나 접질린건지 붉게 부어오른 발목과 무릎에 까진 상처. 못은 나중에 병원에 가야 할 것 같으니 무릎과 발목 정도만 치료하고 있었다. 자실장은 고개를 숙이고는 직원을 지켜보고 있었다.


그 실장인의 눈은 공허했다. 아무것도 생각이 나지 않는다는 눈치였다. 고개를 푹 숙이고 텅 빈 눈으로 제 발을 바라보았다. 여성인 이 직원은 편했다. 실장인은 눈을 감았다. 너무도 피곤했다. 다만 아직 잠들 수 없었다. 그 후 병원에 가서 박혀있던 못을 빼내고 상처를 치료했다. 실장석의 피가 섞여있는 그녀의 회복력은 좋은 편이였다.


그때까지도 그녀는 말을 아꼈다.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눈치였다. 동사무소까지 데려가 수속을 밟는 것 까지 도와준 친절한 보건소 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만 남길 뿐이였다. 수속 또한 일사천리로 진행되었다. 그녀의 이름은 배라였다. 직원이 간식으로 배스킨 라빈스를 먹었다는 이유에서였다.


"..감사..테치"


아직 상처가 다 아물지 않은 왼팔을 움켜쥔 채로 배라가 중얼거렸다. 그녀의 번호는 376번이였다. 실장인이 많이 늘어났으나 자실장 실장인은 꽤 드물다고 했다.


자실장 실장인인 그녀는 성체 실장인과는 꽤 차이가 났다. 키가 5cm 이상 작았으며, 영양상태가 좋지 않았던 탓인지 그녀의 몸은 말랐다. 얼굴도 앳되다는 티가 많이 났다. 그녀는 사람 나이로 치면 18살, 19살 정도 되겠지만 실장인 학교가 없는 현재로서는 그녀도 성인 대접을 받아야 했다.


"감사..테치"


배라는 한가지 말만 중얼거렸다. 실장인 아파트를 안내 받고, 학대의 트라우마가 있다고 판정을 받은 그녀는 성체 실장인의 도움을 받아야 했다. 첫 인상때의 그 못과 심하게 남성을 두려워 하는 그녀의 모습에서 학대의 흔적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배라는 그 성체와 계속 붙어있어야 했다. 말하자면 룸메이트였다.


"내 이름은 조금 부끄러워. 언니라고 불러줄래?"
"..오네챠.."


언니는 실장인이 된지 5년이 넘었다. 사육실장이였던 그녀는 자신과 너무 다른 존재였다. 마마와 떨어지고 학대 받아왔던 자신과는 달랐다. 그녀는 아직 아픈 팔과 무릎, 발목을 만지작거렸다. 붕대와 거즈를 갈아주는 것도 언니가 해줬다.


언니의 하루는 바빴다. 직장인인 언니는 아침 일찍 컬러렌즈를 끼고 나갔고, 저녁이 되어서야 돌아왔다. 그동안 배라는 멍하니 TV를 보거나 잠에 빠졌다. 마치 고장나서 액티브한 활동을 못 하는 인형 같이. 점심은 교육자와 함께 먹었고 저녁은 언니가 퇴근한 후에 같이 먹었다.


"언니, 어서..와"


배라의 말은 천천히 늘고 있었다. 처음에는 공허한 눈으로 잠만 자던 소녀의 눈에는 점차 생기가 돌았다. 배라는 보호가 더 필요하다고 판정 되어 1달이였던 교육기간이 4개월로 늘었다. 그녀의 교육은 심리치료도 병행되었다. 남성 공포증을 완화시키기 위한 치료였다.


"..아냐, 무서운건 아니야.."


그녀가 남성을 무서워 하는 것은, 자신을 학대할까봐의 이유는 아니였다. 물론 그것도 이유 중 하나지만, 가장 큰 이유는 자신의 동족을 학대할까봐였다. 그녀는 철웅의 집에서 수 많은 오바상의 비명소리와 살을 쑤시는 소리를 들었다.


그 소리가 배라의 귓가를 멤돌고, 고막을 강타했다. 귀를 막아도 뇌 안에서 맴도는 그 소리에 배라는 밤잠을 설쳤다. 하필이면 학대하던 사람인 철웅은 남자였기에, 그녀는 남자를 무서워했다.


"언니.."
"괜찮아, 괜찮아"


배라는 악몽을 꿀 때면 언니의 품 속에서 잠을 잤다. 그녀가 꾸는 악몽은 남성의 손에 못이 쥐어져 있고, 뒤에는 비명소리가 들린다. 어두운 그 곳에서 남성은 그녀의 뇌와 눈에 못을 박는다. 자신이 고통이 찬 비명소리를 질러야만 깨어났다. 식은 땀으로 절어서 깬 그녀를 해칠 사람은 더 이상 없었다. 그럼에도 그녀는 항상 조심스러웠다.


그녀의 4개월간의 교육이 끝났을 때, 그녀는 어느정도 밝아져 있었다. 트라우마를 떨치지는 못했으나 차츰 나아지고 있었다. 교육이 끝난 그녀에게는 두개의 선택지가 주어졌다. 학교에 가거나, 취직을 하거나. 실장인 전용 학교는 없었기에 그녀는 반인반실인 자신 말고 진짜 인간과 친해져야했다.


"무서워? 아니면 나랑 같이 일 할래?"


인간이 많은 곳이라는 것 부터가 배라에겐 무서웠다. 그녀의 몸이 바르르 떨리는 것을 본 언니는 그녀를 감싸안았다. 언니는 착실히 배라를 지켜주었고, 배라를 자신이 일하는 곳에 끌어들였다. 언니가 일하는 곳은 저실장들을 기르는 곳이였다.


"레후? 새로운 마마레후?"


귀여운 저실장이 배라를 환영했다. 친숙한 냄새가 난다. 그녀도 실장석이였으니까. 배라는 편하게 저실장들을 돌봤다. 한 사람 당 10마리에서 20마리 정도의 구더기를 돌봐야 했으나 괜찮았다. 구더기는 붙여놓으면 서로 잘 놀았고, 외로워하지도 않았다. 인간이 해주는건 먹이를 주고, 프니프니를 해서 나온 운치를 치우는것 정도 밖에 없었다.


"마마~기분 좋은 레후! 레훗!"


프니프니를 해줄때의 저실장은 너무도 귀여웠다. 동그란 배를 솜으로 살살 누르며 쓰다듬어주면 즉각적으로 보이는 반응과, 여러번 해줘도 전혀 질려하지 않는 모습이 순수한 어린아이 같았다. 실장석일 때는 운치굴 비상식 취급을 하던 구더기였지만, 인간의 눈으로 보니 이렇게나 귀엽구나.


배라의 하루하루는 꽤 만족스러웠다. 언니와 함께 출근하고, 언니와 함께 점심밥을 먹고 언니와 함께 퇴근하고 언니와 저녁밥을 먹고 언니의 품에 안겨 자는 나날이 반복되었다. 언니에게 과잉 의존하는건가 싶었지만, 혼자 자겠다고 하면 시무룩해지는 언니의 표정이 신경쓰여 결국 언니 품을 파고들게 되었다.


"천원.."


배라는 일한지 한 달이 되어 월급을 받았다. 지갑을 정리하다가 배라는 천원짜리를 꺼내보았다. 자신이 팔렸던 금액이다. 500원짜리 두 개 혹은 천원짜리 지폐 한 장. 편의점에서 삼각김밥 하나를 겨우 사먹을 돈이다.


자신은 이런 싼가격에 팔렸던 걸까. 한숨을 쉬고 배라는 지갑을 다시 정리했다. 이제 자신은 그것의 몇십배가 넘는 돈을 가지고 있다. 그럼 자신의 가치는 얼마만큼 올랐을까. 진지한 생각은 구겨서 집어 넣은 후에 평소처럼 언니가 해준 저녁밥을 먹었다.


다음 날 회사에 출근하고 보니 구더기들의 상태가 이상했다. 다들 신이 나고 들떠있었다. 자신이 제일 아끼던 구더기에게 물어봤더니, 오늘은 사육우지로 만들어줄 주인상이 오는 날이라고 했다.


"마마..보고플 거인 레후"


뒤이어 수조를 가지고 오라는 반장의 말이 들렸다. 배라가 수조를 조심스럽게 들어 이동했고, 제일 아끼던 저실장과 작별인사를 나누었다. 괜찮겠지. 사육우지가 되면 행복하게 살 수 있을거다. 배라는 불안한 제 마음을 애써 달래고 돌아섰다.


"아, 배라야 언니랑 같이 수조 좀 들어줘-"


몇 분 후에 언니는 힘겹게 수조를 들고 옮겼다. 언니의 수조에는 포동포동 살이 오른 저실장들이 많이 보였기에, 배라는 열심히 옮겨주었다. 다만 반장은 수조가 다 온줄 알고 이미 작업을 시작했으며, 자신이 정성껏 길러주었던 저실장들의 운명을 배라가 목도하게 만들었다.


"레훼에에엥!! 싫은 레후 왜 이런 짓을 하는 레후!!!"
"파킨하고 싶은 레후 왜 파킨하지 못하는 레훼에엥.."


저실장들은 모두 분대와 위석이 제거되어 등에 커다란 상처자국이 있고, 포대기와 머리카락이 사라지고 있었다. 언니가 마지막 수조를 건네자 반장은 귀찮다는 듯이 레후거리며 울고 있는 저실장들을 네무리로 재우고 익숙하게 위석과 분대를 제거해갔다. 제거한 분대는 버리고 위석은 따로 작은 병에 담아 보관했다.


"언니..이거.."
"..아.."


그제서야 언니의 얼굴이 창백해졌다. 트라우마란 것은 사라지려고 해도 사라지지 않아서, 배라는 머리속이 엉망진창이 되어 가는 것을 느꼈다. 저 저실장들은 어떻게 될까. 위석과 같이 동봉되어 팔리게 되는 걸까. 누구한테? 자신처럼 학대파의 집으로 팔려가 학대당하는 나날을 겪게 되는 걸까?


이 귀여운 저실장이, 자신이 실수를 할 때에도 괜찮다며 넘어간 착한 아이가, 정말로 사랑스러운 이 어린 아이가. 학대당한다는 공포심이 머리속에 박혀버린 배라는 자신이 겪었던 트라우마가 되살아났다.


머리카락이 뜯기고 옷이 다 벗겨져 추한 꼴이 되어, 매일 동족의 비명소리를 듣고 피가 튀겨지며 팔에 못이 박혀 힘을 주지 못하는 나날. 자신보다 강한 존재에게 억눌려져 아무런 반항도 하지 못했던 그 날이.


이 저실장들의 운명을 뻔히 아는데도 아무 행동도 못하는 무력감. 귓속을 맴도는 비명소리와 저실장의 행복해보였던 웃음 소리등이 뒤엉켜, 그녀는 힘이 풀려 주저앉았다. 반장도, 언니도 당황했으나 아무것도 들리지 않은 채, 그녀는 결국 조퇴를 했다. 언니가 자신이 불안하다며 따라와주었다.


"언니..."


집에 도착하자 마자 그녀는 안식처를 찾듯이 제 언니를 부서질듯 안았다. 다만 팔에 들어가 있는 힘은 약했다. 그녀의 왼팔은 못이 박힌 주위가 미칠듯이 아픈 상태였고 머리도 뒤틀리고 깨질것만 같았다. 배라는 세상이 무너질듯 서글프게 울었고, 언니는 그녀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같이 껴안았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품 속에서 그녀는 차츰 진정해갔다.


언니의 입장에서 이 상황은 굉장히 좋았다. 그녀를 상처입힌건 안타까운 일이지만, 언니는 꼴사납게도 질투를 해 버렸는걸. 그것도 한낱 저실장에게. 그래서 일부러 떨어뜨리고 싶었는데, 방향이 조금 잘못되었던거 같다. 다만 결국은 그녀가 자신에게 더욱 기대게 되었으니 나쁜 일은 아닌걸까.


언니는 배라가 너무 귀여웠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 아이가 자신의 품을 떠나 날아가는게 두려웠다. 언니는 인간과 사랑을 하는게 부담스러웠다. 자신과 다른 부분이 확연이 드러났다. 실장석과의 사랑은 미친짓이였다. 그녀는 자신과 대부분의 점이 같은 실장인을 좋아했다. 인간이지만, 실장석의 특징이 몇개 남아있는 그 모습이 동질감을 주었고 사랑스러웠다.


그러니까 넌 내게서 벗어나지 마. 배라를 더더욱 자신의 몸과 밀착시키자 배라의 옅은 숨소리가 들렸다. 눈물 때문에 옷이 조금 젖었지만 괜찮았다. 니가 나한테 기대는 이 순간이 좋아. 시간이 이대로 멈췄으면 좋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무분별한 악플과 찐따 댓글은 삭제합니다.